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스폰서 링크 >


이슈핫뉴스모음 2016.09.08 22:53

[히키코모리] 일본 히키코모리 뜻, 6개월 이상 집밖으로 나가지 않는 사람


은둔형 외톨이 : 6개월 이상 일터나 학교 등에 가지 않고 집에만 머무는 히키코모리

일본인은 성향 자체가 타인에게 간섭받기 싫어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래서 조용히 혼자 있는걸 좋아하지.. 일본은 사회복지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일 안해도 생활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또한 취업률이 98%이기 때문에 히키코모리 짓 하다가 돈에 쪼들려서 뒤늦게 취업 할려고 해도 쉽게 취업 할 수 있는 나라다. 

아무리 일본이 히키코모리가 많다고 해도 대학 나와도 취업 할 곳이 없어서 백수들이 넘쳐나는 한국보다 훨씬 여건이 좋다.


저 나라는 지네가 나가기 싫어서 저러는거고 이 나라는 취업이 안돼서 강제로 되는거고 차이가 있긴 하지

일본은 인건비가 비싸서 알바만 해도 먹고 산다. 

oecd 국가중에 연간 노동시간은 꼴지 멕시코 다음으로 긴 주제에 임금은 평균에도 못 미치는 한국의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중노동에 시달리는거보다 일본처럼 알바 하면서 히키코모리 짓 하는게 더 낫다고 볼 수있다.

히키코모리는 집밖으로 안나가서 알바도 안하는 일본인을 말하는거야 무식한 인간아. 알바만 하고 사는 일본인은 프리터라고 부른다


일본인이 우리나라, 중국보다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경향이 있음. 이건 일본인들도 보통 인정함. 그리고 속마음 얘기 잘 못하고 순종적이고 그래서 권력에 순응하고 시민의식이 좋음.

히키코모리 사토리 프리터 틀려 보이지만 다 비슷합니다. 히키코모리가 밖에 안나가는건 아니고 히키도 밖에 나갑니다. 편의점 같은곳이죠. 

히키는 사회활동을 하지않는 사람을 히키라 부릅니다.

히키코모리는 우리가 흔히 부르는 백수랑은 다르죠. 완전히 타인과 접촉을 꺼리는 부류입니다.


주변에서 지켜본 사람으로서 의지가 약해서 유난스러워서 혹은 못나서라고 치부하거나 무시할게 아닙니다 선천적으로 여리고 상처나 스트레스에 극히 취약하고 심약한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히키코모리를 개인의 잘못이나 나태함으로 보면 안된다. 사회공포증같은 질병이 있는게 대부분이니 치료와 재활을 목적으로 삼아야함

사회공포증은 크게 세가지 원인이 있는데 첫째, 부모의 양육방식으로 인한 자존감 상실이나 경험 부족 둘째, 충격적인 경험 셋째, 유전. 한가지 혹은 두가지 이상의 복합적인 원인으로 촉발됨. 예를 들어 사회공포증을 겪어본 적 없는 부모의 양육방식이 폭력적이고 아이에게 충분한 경험을 주지 못 했다면 첫째와 둘째가 원인임. 사회공포증은 개인탓으로 돌릴 여지가 전혀 없음. 이딴 걸 걸리고 싶어서 걸리는 사람이 어디있음? 다만 사회공포증이 없는 히키코모리까진 책을 안 봐서 모름. 괜히 잘못된 교육방식으로 애들 망치지말고 정신과에 자문하십시요.

히키코모리중에도 트라우마가 원인인 사람들이 많아서 강제로 사회생활시키면 오히려 악화됌. 가족과 친구들이 도와주지않는 이상 혼자서 극복하기 어렵다네요.

< 추천 글 링크 >

최신음악 뮤직비디오 전문 리뷰 (musicvideo.websearch.kr)
Copyright ⓒ 뮤직비디오웹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ㄳㄳ   
잘보겠습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